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24 17:51:20
기사수정


▲ ‘큰별쌤’으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의 특강을 듣기 위해 운집한 강북구민들 모습.


‘큰별쌤’으로 불리며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최태성 역사 강사가 지난 14일 오후 미아동 새은혜교회(구 강북제일교회)를 찾아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최태성 강사는 박용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을)과 성균관대 90학번 동기로 최태성 강사는 사학과, 박용진 의원은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이날 특강은 박용진 의원이 당원과 일반 구민들을 위해 최태성 강사를 초청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특강에는 박용진 의원을 비롯해 이용균 서울시의원, 허광행 강북구의회 의장, 곽인혜, 심재억, 최인준, 최치효 강북구의원 등도 함께 했다.


최태성 강사는 EBS자문위원, 국사편찬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EBS 강의를 통해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역사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강사로 꼽힌다.


박용진 의원은 “초청에 흔쾌히 응해준 최태성 강사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 강연을 통해 이 자리에 온 청소년, 그리고 동네 주민들이 한 번 우리가 평소에 가진 꿈에 대해 깊게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는 강연 의미를 설명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포토타임, 사인회를 통해 최태성 강사와 주민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박용진 의원의 마련하고 있는 명사특강 시리즈는 당원 화합과 결속뿐만 아니라 정치영역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추진된다. 최태성 강사의 강연은 두 번째 명사특강으로, 첫 번째 특강은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맡아 진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08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