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우리동네키움센터 ‘도봉우키 별별축제’ 개최 - 연합 체육대회 통해 6개소 센터 간 화합과 친선 도모
  • 기사등록 2022-11-29 21:08:03
기사수정


▲ 「도봉우키 별별축제」 참여학생들과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19일 도봉동 실내스포츠센터에서 우리동네키움센터 간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해 우리동네키움센터 연합 체육대회 「도봉우키 별별축제」를 진행했다.


‘도봉우키 별별축제’에는 1~6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아동과 학부모, 종사자들이 참여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에 도봉우키 별별축제를 개최해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며, 청팀·홍팀의 팀별 환호와 응원을 북돋아 축제의 시작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학생들은 청팀과 홍팀으로 나뉘어 몸풀기 체조를 시작으로 지구 굴리기, 장애물 달리기, 인간 보물찾기, 신발 홀인원 게임 등을 하며 학부모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도봉구는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우리동네키움센터 6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개소 추가 설치를 추진 중이다. 


‘놀이’와 ‘쉼’이 있는 프로그램의 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체계를 구축해 아동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지역사회가 함께 아동을 키우는 돌봄체계를 구축해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양육환경을 조성하고,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해 부모와 아동 모두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03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