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도봉복지자원 통합플랫폼’ 홈페이지 구축 - 산재한 민관복지정보 하나로 통합 내년 6월 오픈 예정
  • 기사등록 2022-11-29 21:07:00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내년 6월을 목표로 지역의 복지자원을 총망라하는 ‘통합플랫폼 홈페이지’ 구축에 나섰다.


통합플랫폼 홈페이지는 도봉구에서 제공하는 공공과 민간의 복지정보들을 몰라서 받지 못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검색을 통해 원하는 복지자원의 정보를 얻고, 신청할 수 있는 창구다.


홈페이지는 도봉구의 공공과 민간의 복지정보를 생애주기별, 가구상황별, 관심주제별로 나열해 원하는 복지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역 복지시설 전체를 검색하거나, 복지대상 여부 확인(모의 계산), 복지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홈페이지는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의 양방향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방문자 통계 등의 빅데이터는 구민의 복지 욕구를 파악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구는 홈페이지 구축을 위해 내년 2월까지 사전 복지자원을 총 조사하고, 6월경 홈페이지를 정식 공개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형 복지자원 통합플랫폼을 통해 나에게 꼭 필요한 복지 정보를 한 곳에서 알아보고, 민과 관의 각각의 실무자들에게 게시 권한을 부여해 양질의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면서, “이번 플랫폼을 통해 구민들의 복지 접근성이 높아지고, 다양한 복지자원들이 복지사각을 비롯한 보다 필요한 곳에 활용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03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