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치매안심센터, 수송중학교 업무협약 - 전교생 치매 이해와 인식개선 위해 공동 노력
  • 기사등록 2022-11-29 20:35:17
기사수정


▲ 수송중학교 학생들이 기억친구 교육을 받고 있다.


강북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찬녕, 고대안암병원 신경과)는 지난달 수송중학교(교장 박성희)에서 신입생 115명을 대상으로 치매이해교육 및 천만시민 기억친구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을 통해 수송중학교는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되면서 현판식을 가졌다.


수송중학교는 지난 2021년 전교생 치매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한 치매이해교육 및 천만시민 기억친구 양성교육을 실시했으며 치매에 대한 이해와 함께 극복하는 노력 목적으로 매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치매이해교육 및 천만시민 기억친구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천만시민 기억친구 프로젝트는 치매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을 따뜻하게 도와주는 일반시민들이 많아지게 돼 치매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서울시를 시민의 손으로 만들어가는 내용으로 꾸려진다. 천만시민 기억친구 양성교육을 받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기억친구로 활동할 수 있다.


강북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기억친구교육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어렸을 때부터 치매에 대해 알고, 치매 환자와 가족에 대해 관심을 두고 배려해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센터에서도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치매 걱정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치매조기검진, 치매예방프로그램, 가족지지모임, 치매지원서비스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치매안심센터(☎ 02-991-983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0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