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도농 연결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 17~19일 중계근린공원서 고흥의 농수산 특산품 판매
  • 기사등록 2022-11-15 19:10:57
기사수정


▲ 노원구가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사진은 2020년 열린 직거래 장터 모습.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전라남도 고흥 농가와 구민들을 연결하는 농수산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믿을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농수산 특산품을 보다 가까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구민들에게 건강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어민들의 소득 증대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고흥 직거래 장터는 오는 17일(목)부터 19일(토)까지 중계근린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40개의 부스에서 고흥의 대표 특산물로 유명한 고흥유자를 비롯해 석류, 수산물, 젓갈 등 150여 개 품목을 판매한다.


장터에서는 시식 및 시음 외에도 5만원 이상 구입한 구민들에게 유자 막걸리 등 특산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고흥 직영 온라인 쇼핑몰 ‘고흥몰’ 오픈 1주년을 맞아 현장에서 고흥몰에 가입하면 쌀 500g이나 고흥의 특산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구는 장터가 열리는 기간 동안 구민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품명, 규격, 가격, 원산지를 표시토록 관리한다. 상인들과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행사 안전 수칙 준수를 철저하게 안내하고 코로나19 방역 이행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오곡백과가 무르익어 가는 가을 구민들의 식탁을 풍성하게 할 먹거리들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장터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자매 도시를 비롯한 다양한 지역과 교류하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구민들과 농어민들이 상생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01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