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강북교육지원청, ‘노무관리 직무연수’ 실시 - 학교 노사관계 안정적 운영 위한 담당자 교육
  • 기사등록 2022-11-15 18:51:00
기사수정


▲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들이 노무관리에 대해 강의를 듣고 있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실)은 지난 7일 공·사립학교 교육공무 업무담당자 79명을 대상으로 ‘노무관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서울시교육청 노사협력담당관 안혜지 노무사가 강사로 나서 ‘학교에서 알아야 할 노동법령 및 노사분쟁 사례’를 주제로 교육공무직원의 채용·복무·임금·직장 내 괴롭힘 등을 사례 중심으로  강의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3년 만에 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해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교육을 받은 업무담당자들도 만족했다는 평가와 함께 93%가 넘는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갈수록 복잡해지는 교육공무직 업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하기 위해 사전에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실시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강연실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에서 교육공무직원의 노사관계 증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노무관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01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