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의회, 관광산업 활성화로 세입증대 도모 - 연구모임 구성 상권 활성화 위한 다양한 대책 구상
  • 기사등록 2022-11-08 21:02:32
기사수정


▲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 의원들과 연구용역 관계자들이 보고회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강북구 세입증대를 위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대표의원 조윤섭, 이하 관광산업 활성화 연구모임)은 지난 10월 28일 의회 3층 의원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관광산업 활성화 연구모임은 조윤섭 대표의원을 비롯해 유인애, 노윤상, 정초립, 윤성자 의원 등 5명으로 구성됐으며, 강북구의 자연과 문화를 담은 매력 자원을 재생 및 발굴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으로는 한국관광연구원 유한책임회사가 선정됐고 연말까지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주요 연구내용으로는 ▲강북구 관광산업환경 분석 ▲강북구 신·구 관광 매력물 현황조사 및 마케팅 전략제시 ▲강북구 체험교육 관광 프로그램 개발 ▲강북구 상권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 방안 제안 ▲강북구 북한산 둘레길 활성화 방안 제시 등이 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동찬 책임연구원의 연구용역 개요보고,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조윤섭 대표의원은 “귀한 자리에 함께해준 유인애 부의장을 비롯한 동료 의원에게 감사드린다”며, “강북구 관광산업의 활성화와 이를 통한 세입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0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