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9 19:11:13
기사수정


▲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성북아이랑 안심택시를 이용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북구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난 1일부터 영유아 양육가정 이동을 지원하는 ‘성북 아이랑 안심 택시’ 사업을 시작했다.


‘성북 아이랑 안심 택시’ 이용대상은 성북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24개월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이다. 방문 목적이 의료·건강관리·육아지원시설 이용이고 영·유아 동반 외출이면 지원한다.


성북구는 대형승합택시로 ‘성북 아이랑 안심 택시’를 운영해 아이를 동반한 이용자가 넓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모차도 실을 수 있고 카시트도 장착 가능하다. 차량 내부에 살균 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와 손소독제, 비말차단 스크린 등을 설치하고, 매일 방역 및 실내외 청소도 진행한다.


‘성북 아이랑 안심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용앱인 아이엠택시에 가입, 신청하면 된다. 승인 후에는 1세대당 연 10만 원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고, 택시 이용 후 병·의원 및 육아지원시설 방문 관련 증빙서류를 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저출산은 성북구라는 도시의 미래에도 심각한 문제이기에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전액 구비로 추진하는 성북 아이랑 안심 택시 사업도 그 사업 중 한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의 과정에서 행정이 적극적으로 함께 함으로써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89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