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원한 얼음물로 더위 물리치며 일하세요” - 이동노동자 위한 얼음생수 7만 5,500병 무료 지원
  • 기사등록 2022-06-28 20:15:40
기사수정


▲ 이동노동자를 위해 얼음물을 제공하는 27개 배포장소 위치도


무더위 속에서도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외부에서 일하는 배달라이더, 택배, 퀵서비스, 대리기사 등 이동노동자들에게 생수 7만 5,500병이 무료 지원된다. 


이번 지원은 롯데칠성음료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생수를 서울시가 운영 중인 노동자종합지원센터 및 노동자 밀집지역 등에 비치해 폭염으로 고생하는 이동노동자들에게 나눠주는 이벤트다. 


배포장소는 ▲서울시립 및 구립 노동자종합지원센터 19개소 ▲휴(休)이동노동자쉼터(합정, 북창, 서초, 녹번, 도봉) 5개소 ▲도봉/강서/강동 이동노동자쉼터 등 총 27개소다. 


서울시(www.seoul.go.kr) 및 서울노동권익센터(www.labors.or.kr)에서 자세한 배포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얼음물 지도’도 제공한다. 


생수는 1인당 1일 1병 제공되며, 비치장소 입구에 아이스박스를 설치해 이동노동자들이 편한 시간에 들러 자유롭게 생수를 꺼내 마실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서울시는 일하면서 억울한 일을 당했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동자를 위한 맞춤형 상담 및 법률구제를 지원하는 ‘서울노동권익센터’와 ‘노동자종합지원센터(시립 4, 구립 17)’ 총 2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급증하는 이동노동자를 위한 전용 휴게시설인 ‘휴(休) 이동노동자쉼터’를 서초, 북창, 합정 등 5곳에 설치해 이동노동자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배달라이더를 위한 상해보험도 지원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8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