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음식물쓰레기 용기 세척·소독 지원 - 소형음식점 6곳 선정 고온스팀 세척으로 세균 제거
  • 기사등록 2022-06-21 19:02:49
기사수정


▲ 전문업체에서 음식점의 음식물수거용기를 세척·소독하고 있다.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역 내 소형음식점 음식물 쓰레기 수거용기 세척·소독 시범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시범 사업은 음식 잔여물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악취 억제 및 파리, 바퀴벌레 등과 같은 해충 발생을 예방하고, 지저분한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를 청결하게 관리해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현장실사를 통해 유동인구가 많고, 음식점이 밀집해 있는 ▲노원문화의 거리 ▲수락산 먹자골목 ▲광운대역 ▲석계역 ▲공릉동 국수거리 ▲공릉동 동일로 192길 등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6곳을 선정했다.


대상지에 있는 120ℓ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 480개를, 1개 수거용기 당 월 3회 전문업체가 방문해 세척·소독한다. 고온·고압 스팀분사 및 전문 세척 용액으로 수거통의 잔여 음식물 등을 세척·소독 후, 냄새 제거와 세균 억제를 위해 친환경 유용미생물(EM) 용액을 분사해 마무리 한다.


6~10월 약 5개월간 시범사업 실시 후 모니터링을 통해 미비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음식물쓰레기통에 남아 있는 음식이 부식하면서 악취 발생뿐 아니라, 용기의 내구연한이 감소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세척이 필요하지만, 소형음식점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웠다. 구는 이번 사업이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상인회 등과 협력해 쾌적한 환경 조성을 통해 상권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쾌적한 주거 환경,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주민들도 쓰레기 줄이기 및 올바르게 버리기에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8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