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 몸 어디까지 알고 있니?” - 서울시립과학관-암젠코리아, 과학실험실 운영 - 인체, 질병, 건강 주제 생명과학교육 프로그램
  • 기사등록 2022-06-14 22:19:25
기사수정


▲ 서울시립과학관의 가족과학실험실 안내 포스터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립과학관(관장 이정규)과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국내 아동 및 청소년의 생명과학교육 지원 및 육성을 위한 ‘그로우 업, 바이오 업(Grow up, Bio up) 오프라인 가족과학실험실 2022(이하 가족과학실험실)’을 열고, 인체와 질병, 건강에 대한 생명과학교육과 실험기회를 제공한다.


‘그로우 업, 바이오 업 가족과학실험실’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아동·청소년 및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7일(금)까지 서울시립과학관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이번 ‘그로우 업, 바이오 업 가족과학실험실’은 18일(토)부터 26일(일)까지 주말 2주 동안, 오전·오후 2부제(오전 10시, 오후 2시)로 한 강의당 20명 정원으로 운영된다. 여러 강의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그로우 업, 바이오 업 가족과학실험실’은 국내 아동 및 청소년의 생명과학교육 지원과 미래 과학자 육성을 위한 ‘그로우 업, 바이오 업 과학교육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그로우 업, 바이오 업 과학교육 캠페인’은 암젠코리아와 서울시립과학관이 2020년부터 생명과학교육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진행되는 아동·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대면실험이 쉽지 않은 환경을 고려해, 생명과학 가상실험 플랫폼 ‘그로우 업, 바이오 업 온라인 실험실’을 운영했다.


이번 ‘그로우 업, 바이오 업 가족과학실험실’은 서울시립과학관의 전문적인 장비를 활용한 실습을 통해 그간 과학교육 및 실험 기회가 적었던 아동 및 청소년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생명과학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암’, ‘바이러스’, ‘빈혈’, ‘기생충’, ‘심장’, ‘모기’ 등 인체와 질병, 건강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8가지 체험형 과학실험으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암 그리고 세포주, 오가노이드란?’ 프로그램에서는 여러 종류의 암세포를 관찰하고 세포내 소기관과 유전자(DNA)에 대해 알아보며 관찰한 세포에서 DNA를 추출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외에도 기생충, 모기, 바이러스 등 다채로운 주제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물생태연구실 연구원, 한국세포주은행 박사 등 각 분야의 외부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86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