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진식 의장, 정윤지 행정기획전문위원 임용장 수여 - 행정기획위 의정활동 비롯한 운영사항 전반 보좌
  • 기사등록 2022-05-10 22:49:06
기사수정


▲ 박진식 의장과 정윤지 전문위원이 임용장 수여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이 지난 2일 의장실에서 신규 임용된 정윤지 행정기획전문위원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지난 1월 13일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으로 지방의회 인사권이 독립한 이후 첫 공개채용을 통해 전문위원을 선발했다.


5월 1일자로 행정기획전문위원(일반임기제 5급)에 임용된 정윤지 전문위원은 최초 2년의 임기동안 ▲조례안·예산안·청원 등 소관안건에 대한 검토보고 ▲각종 의안을 비롯한 소관사항에 관한 자료의 수집·조사·연구 및 소속위원에 대한 제공 ▲위원회에서 각종 질의 시 소속위원에 대한 질의자료 제공 ▲위원회 의사진행 보좌 ▲위원회 주관 공청회·세미나·간담회 운영 등 행정기획위원회의 의정활동을 비롯한 운영사항 전반을 보좌하게 된다.


박진식 의장은 “자치분권2.0 시대를 맞아 강화된 의회의 역할은 전문적 역량이 뒷받침될 때 오롯이 발휘될 수 있다”며, “도봉구의회가 지역사회의 현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 지원에 앞장서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83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