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중력지대 도봉’, 「청년정거장, 사심가득 소모임」 공모 - 청년활동비 및 청년 공간 지원사업 최대 500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22-05-10 22:40:01
기사수정


▲ 무중력지대 도봉의 지난해 청년정거장 활동 모습


‘무중력지대 도봉’이 청년 지원사업으로 「청년정거장 5기」와 「사심가득 소모임」에 참여할 청년들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무중력지대 도봉은 청년들의 실험적 시도를 응원하고 주체적인 활동 경험을 확장하고자 청년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 활동비와 활동 공간을 지원한다.


「청년정거장」과 「사심가득 소모임」은 2018년도부터 도봉 지역 청년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해온 사업이다. 그간 28개 프로젝트, 46개 소모임 활동을 지원하며 청년들이 도봉 지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활동 기반을 조성해왔다.


「청년정거장 5기」는 <도봉 지역의 이슈를 청년의 시각에서 풀어보는 프로젝트>, <청년 전반의 이슈를 도봉 지역에서 풀어보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주제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단체 또는 개인 8개 팀 내외로 프로젝트 규모별 100~500만원의 활동비와 무중력지대 도봉 내 활동 공간을 지원한다.


「사심가득 소모임」은 3인 이상이 모인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단순 취미나 친목 활동보다는 상상만 해봤던 다소 실험적이고 색다른 주제나 목적을 가진 커뮤니티 활동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규모는 10개 팀 내외로 팀당 30만원의 활동비와 공간을 제공한다.


특별히 올해는 팀별 활동을 팀원 외 청년들과도 소통하며 공유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기존까지는 팀별 계획에 따라 자체적으로 활동하고 그 결과를 공유하는 방식이었으나, 청년들과의 교류와 참여 확장을 위해 참여 팀 모두 1회 이상 무중력지대 도봉을 활용해 다른 청년들과 프로젝트 및 소모임 활동을 함께해볼 계획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거주 지역 등과 상관없이 만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팀 선발 과정을 거쳐 「사심가득 소모임」은 8월까지 약 3개월간, 「청년정거장 5기」는 11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한다.


신청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들은 무중력지대 도봉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8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