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수영문학관, 제9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 공모 - 창작 시 3편 이내 7월 29일까지 방문·우편 접수
  • 기사등록 2022-05-10 22:38:20
기사수정


▲ 제9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 공모 안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와 김수영문학관이 김수영 시인의 삶과 정신을 기리고 청소년들의 문예 창작을 응원하고자 「제9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을 오는 7월 29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부문은 자유로운 주제로 창작한 시 3편 이내다. 작품 접수는 방문 접수와 등기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단 우편의 경우 7월 29일자 소인까지 유효하며, 방문 시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라 접수할 수 없다.


응모 자격은 국내 거주하는 전국 초등학교 5~6학년과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해당 연령(2004년 1월 1일~2011년 12월 31일 출생) 청소년이다. 단, 대학생은 응모할 수 없다.


응모 작품은 다른 대회에 입상하거나 발표(온·오프라인 포함)한 사실이 없는 순수 본인 창작품이어야 하며, 본 대회에 응모한 작품을 다른 대회에 중복으로 응모할 수 없다. 만약 표절, 대리 작성 제출, 기타 수상 등의 결격 사유가 있을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당선작 발표는 8월 20일 김수영문학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총 27명의 당선자에게는 상격에 따른 상금과 도봉구청장상이 시상된다. 시상식은 9월 24일 김수영문학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김수영 청소년문학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수영문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작년 제8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 일정보다 올해는 공모 일정을 한 달 앞당겼다”면서, “변경된 일정을 잘 참고하길 바라며, 문예 창작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빛나는 작품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83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