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5 20:29:15
기사수정


▲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도봉협치 대공론장에서 구민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올 한해 도봉구 협치의제 실행력을 확보하고 협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2월 7일까지 ‘협치포럼’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협치포럼’은 의제 관련 제반 사항을 협의 공론하는 실행 의결기구로 협치도봉구회의 위원, 공무원, 지역주민 등 20명 내외로 구성된다. 


구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협치의제별로 10명 내외의 민간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협치경험이 있거나 협치활동 의지가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를 메일(2017011717@dobong.go.kr) 또는 도봉구청 지속가능발전과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도봉구청 홈페이지(알림/예산>행사/모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구는 주관부서와의 협의를 거쳐 2월 중 선정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2022년 도봉구 협치의제는 ▲주민소통 활성화를 위한 마을 미디어 활동 체계화 ▲여성친화도시 도봉을 위한 성인지 교육 ▲재난대응을 위한 시민역량강화사업 ▲청소년 기후 위기대응 실천 프로젝트 ▲자원 선순환 인식개선을 위한 도봉 RW 마일리지 ▲동네 가게와 함께하는 로컬 상권 활성화 ▲간접흡연 피해방지를 위한 금연구역 확대 및 홍보 사업 등 총 7개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민관협치는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민과 관이 함께 정책을 결정하고 실행해 나가는 과정”이라며, “협치도봉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7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