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5 20:17:24
기사수정


▲ 강북구 청년 참여기구 운영 사무국 모집 포스터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청년 관련 정책 사업을 수행할 ‘청년 참여기구 운영 사무국’을 공개모집한다.


지난해 강북구는 관내 청년들과 공론·숙의 과정을 거쳐 서울시에 정책 제안서를 제출해 청년들의 구정 운영 참여를 활성화하는 ‘2022년 서울시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 자치구로 선정됐다.


강북구가 공모하는 운영 사무국은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지원 사업’을 수행하며 사업 수행을 위한 인건비로 최대 7000만원, 청년 정책 관련 사업 운영비로 약 6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주요 사업으로는 ▲청년 참여기구 사무국 운영 ▲청년 정책 거버넌스 역량 강화 ▲청년 정책 온라인 공론장 운영 등을 진행한다. 또 특화사업으로 ▲청년들이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ick up + jogging) ▲청년 예술인들의 작품 전시를 위한 장소 대관 ▲프리랜스·창업 준비 중인 청년 대상 세무 강의 ▲청년 대상 주거 관련 정책 강의 등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서울시 내 청년 활동·지원을 주된 사업 목적으로 하며 관련 분야에 운영 경험이 있는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다. 


참가 희망 사업체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2월 8일(화) 오후 6시까지 이메일(hunaya@gangbuk.go.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우리구 소개⇒알림마당⇒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경제과(☎02-901-7253)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으로 고생하는 청년들이 많다”며, “청년들에게 하루빨리 도움이 되도록 청년 관련 정책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7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