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용석 시의원, 민주평통 의장 대통령 표창 수상 - “평화협정과 한반도 비핵화, 통일의 그날까지 최선”
  • 기사등록 2021-12-28 18:59:48
기사수정


▲ 민주평통 의장 표창을 수상한 김용석 시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용석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1)이 지난 21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주는 의장(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으로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고자 국내외 여론 수렴, 평화통일정책 자문·건의 등 지역사회 통일기반 조성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김용석 의원은 제9기~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도봉구협의회 자문위원으로서 도봉구의 통일 의지를 전국에 알리고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활동으로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실현하고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김용석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제10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전반기),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전국광역자치단체에 평화통일구축준비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고 인식을 높이며, 한반도 평화를 위한 코로나19 보건의료와 민생협력, 공공인프라 건설과 경제협력 등 활발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용석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종전선언 추진에 대한 의지를 주춧돌 삼아 평화협정과 한반도 비핵화, 나아가 통일의 그날까지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시점에서 함께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70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