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노년 라이프 즐기기 “내 나이가 어때서!” - 북한산도봉사무소, 어르신 대상 문화 프로그램 마련 - SNS 활용 숲 문화체험 제공 건강한 노년 생활 지원
  • 기사등록 2021-09-28 19:25:02
기사수정


▲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의 신노년 프로그램 ‘내 나이가 어때서’ 홍보 포스터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소장 이용민)은 새롭게 등장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탐방 수요 계층인 ‘신노년’을 위한 자연 속 문화체험 프로그램인 「내 나이가 어때서! 숲에서 액티브라이프 리스타트!」를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내 나이가 어때서! 숲에서 액티브라이프 리스타트!」는 올해 도봉구 신노년 문화체험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자연물 공예, 칼림바 악기 배우기, 비대면 클린 하이킹, 그림 그리기 등 숲과 관련된 문화 체험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SNS 라이브 방송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된다. 체험활동에 필요한 재료는 사전에 참여자에게 배송되며, 참여자는 모바일 또는 PC 화면을 통해 실시간 강의를 들으며 체험을 진행하면 된다. 


이효일 탐방시설과장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탐방수요 계층인 신노년층이 자연 속에서 건강과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은 무료료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북한산국립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탐방시설과(031-828-8022, 8041~4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61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