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명나눔 숭고한 가치 적극적으로 실현하겠다” - 강북구의원들, 장기기증 희망 등록 동참 홍보대사 참여
  • 기사등록 2021-09-22 18:16:31
기사수정


▲ 장기기증 희망운동에 동참한 (왼쪽부터) 이백균 의원, 최미경 의원, 김명희 의원, 박진탁 이사장, 이용균 의장, 김영준 의원, 이상수 의원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는 지난 7일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에서 주최하는 장기기증 희망 등록에 동참했다.


이날 행사는 9월 9일 장기기증의 날을 앞두고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행사로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장, 김명희, 김영준, 최미경, 이백균, 유인애, 이상수 의원 총 7명이 참여했으며 장기기증 서약서 작성 후 생명나눔 홍보대사 위촉식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위촉된 의원들은 9월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자신의 SNS에 장기기증 희망등록 사실을 인증하며 장기기증 활성화를 독려하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 동료 의원 및 구민들에게도 장기기증에 대해 안내하며 지역 내 장기기증 희망등록률을 높이는 데에 앞장 설 계획이다. 


이 뿐 아니라 조례 제정 및 개정 등을 통해 장기기증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내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들을 예우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장기기증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동참한 강북구 의원들은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동참하고, 생명나눔 홍보대사로 위촉된 만큼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생명나눔의 숭고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6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