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젤아이스팩과 우산천 등 재사용 하세요” - 50플러스재단, 창동아우르네 등 9곳에 수거함 설치 - 11월까지 지역 소상공인 지원 및 새 활용 소재 연계
  • 기사등록 2021-09-22 13:01:56
기사수정


▲ 도봉구 창동 아우르네 등 서울시50플러스 자원순환캠페인 거점 지역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아이스팩과 우산천을 모아 재사용하는 자원순환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환경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일상에서 쉽게 버려지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분리 배출해 자원순환 체계를 만드는 일에 50+세대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자 마련했다.  


서울시50플러스 서부·중부·남부·북부캠퍼스와 서울시도심권·강서·서대문·서초·성북50플러스센터가 함께 오는 11월 말까지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택배가 증가함에 따라 사용량이 급증한 아이스팩과 쓰임을 다한 우산의 천을 분리 배출해 소재화하는 활동으로 꾸려진다.


서울시50플러스 자원순환캠페인은 개별참여가 가능한 비대면 활동으로 진행되며, 가정에서 배출되는 아이스팩과 우산천을 지역 내 50플러스 거점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수거함은 도봉구 창동아우르네 등 9개 자치구 내 서울시50플러스캠퍼스와 센터 1층에 설치된다.


아이스팩은 터진 곳이 없는지 확인하고 세척 및 건조 후 배출하며, 우산은 우산꼭지와 우산대 안쪽 매듭을 제거하고 우산천만 수거함으로 배출하면 된다.


50플러스캠퍼스와 센터에 설치된 수거함 외부에 식재된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인식하면 참여자의 자원순환 활동을 기록할 수 있으며, 참여자 추첨을 통해 새활용 제품이나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한다.   


수거된 아이스팩은 한국환경공단, 자치구와 연계된 자활일자리를 통해 세척, 소독 후 전통시장 상인 또는 온라인 신선식품 유통업체에 전달해 재사용될 예정으로 자원순환활동을 통한 지역 자활일자리, 소상공인 활동의 활성화를 견인한다.


우산천은 새활용기업 큐클리프의 제품 소재로 지원해 가방, 지갑 등 지속가능한 패션 제품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서울시50플러스 자원순환캠페인에는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참여 방법과 설치 거점은 50+포털(www.50plu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61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